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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1회방문 상담창구, 사회적취약계층 전용상담창구운영

민원 1회 방문 상담제란?

2개부서(기관)이상 관련된 복합민원을 대상으로 민원인이 서류접수시 1회방문으로 처리될 수 있도록 하여 불필요한 사유로 민원인이 행정기관을 다시 방문하지 않도록 하는 수요자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

사회취약계층(장애인ㆍ임산부 등) 전용 상담제란?

구청 민원실에 장애인ㆍ노인ㆍ임산부 등을 위한 사회취약계층 전용 상담창구를 설치ㆍ운영하여 민원인이 다시 방문하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

운영창구

  • 서대문구청 민원여권과(1층 2번 창구)

상담자

  • 민원처리팀장 및 유기한민원 접수 담당

운영내용

  • 창구민원에 대하여 처리부서·처리절차 등 상담을 통한 안내
  • 민원에 따라 사전심사청구제 및 민원후견인 등 지정운영
  • 복합민원에 대한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안내
  • 민원사무 처리상황을 수시로 점검하여 접수된 민원이 신속히 처리되도록 유기한 민원에 대한 지속적인 처리현황 관리

문 의

  • 민원여권과 민원관리팀(330-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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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민원관리팀)
  • 연락처 : 02)330-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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