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행정서비스헌장

  • 홈
  • 보건소 소개
  • 서비스 헌장
  • 행정서비스헌장
  • 심볼
  • ※ 행정서비스 현장이란

    행정개혁시책의 일환으로 공공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행정기관이 국민에게 행정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잘못된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현을 고객에게 약속드립니다.

행정서비스헌장

  • 고객에 대한 헌신적인 사.랑. 행정서비스헌장으로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 서대문구 공무원은 고객에게 친절, 공정,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우리에게 있음을 깊이 인식하여,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고 고객만족 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밝은 미소와 자상한 말씨, 단정한 용모와 명쾌한 답변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긍정적이며 적극적인 자세로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최적의 휴식공간과 편의시설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 우리는 업무 수행 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으며,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로 고객의 권익을 보호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함은 물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 우리는 우리의 노력과 실천 사항을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담당부서 : 보건위생과 보건행정팀

    • 연락처 : 02-330-18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