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아이와 함께 하면 더 좋은 서대문 안산자락길

    연북중학교앞 진입로 -> 연희숲속쉼터 -> 흔들바위 -> 너와집 -> 전망대1 -> 북카페쉼터 -> 전망대2 -> 능안정 -> 메타세콰이어숲

    소요시간 : 3시간 (총7km)

 

 

① 연북중학교 앞 진입로
안산자락길은 안산을 한바퀴 돌수 있도록 구성된 산책로로 약7km로 구성되어있다. 자락길의 진입로는 서대문구청 방향, 홍제역 방향, 한성고 방향 등 여러곳이 있으나, 여기 연북중학교앞 진입로는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을 지나 연북중학교 방향으로 올라오다 보면 쉽게 자락길을 만날 수 있다.
② 연희숲속쉼터
연희숲속쉼터는 안산자락길과 홍제천 사이에 위치한 쉼터로 벗꽃길, 넓은 허브정원, 잔디 마당 등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한 아름다운 쉼터이다.
③ 흔들바위
안산자락길의 동쪽 구간에 위치한 바위로, 흔들바위는 커다란바위를 받침팀대 삼아 뉘여져 있다.
④ 너와집
너와집은 지붕을 소나무 널판지와 같이 잘라 기와 처럼 덥어 만든 집이다.
⑤ 전망대1
인왕산과 북한산을 훤히 볼 수 있는 자락길의 명소 중 하나로 산책하다 꼭 발길을 잡는 곳으로 한번은 쉬어갈만한 곳이다.
⑥ 북카페
북카페쉼터에는 구민들이 기증한 도서들이 구비되어 있어서 잠시 책을 읽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⑦ 전망대2
금화터널 위쪽에 높은 곳에 자리잡은 전망대로 서대문구 일대 및 종로, 중구, 성북구까지 서울시내를 넓게 볼 수 있는 전망대 이다.
⑧ 능안정
영조26년 사도세자의 장남인 의소가 세자로 책봉되었다가 사망해 그 능이 있던 자리라 하여 능안이라고 불리어져 왔다. 현재는 안산자락길을 걷는 이들의 편안한 쉼터가 되고 있으며, 빼어난 전망을 가진곳이다
⑨ 메타세콰이어숲길

공공누리 3타입 입니다.

서대문구청이(가) 창작한 ` 아이와 함께 하면 더 좋은 서대문 안산 자락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