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소개

안산은 인왕산에서 서쪽으로 비스듬히 뻗어 무악재를 이루고 솟은 산이다. 길마재의 다른 이름인 무악재는 모악재로 부르기도 하였으며, 조선왕조가 개창되어 도읍을 한양으로 옮기면서 무악은 궁궐의 주산(主山)으로 주목되기도 하였다. 식생은 연희동 지역인 서.남측 연희동 지역은 자작, 산벚, 물푸레, 잣나무 등 1990년도부터 환경림으로 양호한 수림을 형성하고 있으며, 북동부 암반지역은 왜소한 소나무, 산정부 일대는 팥배, 상수리, 오리나무가 분포하고 남동측 임야는 대규모 아까시나무 군락을 형성하고 있다.

위치 길찾기

 

안산자락길

서대문구 안산 자락길 7km길이의 전국 최초의 순환형 무장애 자락길로 장애인, 노약자, 어린이 등 보행약자는 물론 휠체어, 유모차도 쉽게 숲을 즐길 수 있는 숲길이다.
안산 자락길은 구간별로 아까시숲, 메타세콰이아숲, 가문비나무숲 등 다양한 숲을 즐길 수 있으며 동서남북 방향에 따라 한강, 인왕산, 북한산, 청와대 등 다양한 조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안산 자락길 주변에는 서대문독립공원과 형무소, 그리고 조선시대 세종때 만들어진 봉수대, 신라 진성여왕 시기에 창건된 봉원사 등 역사적인 명소가 가득하다. 안산 자락길은 안산을 둘러싼 순환형 자락길로 2호선 신촌역과 3호선 홍제역, 무악재역, 독립문역과 가까워 접근이 매우 용이하다.
※봄에는 울창한 숲길을 걸을 수 있는 명품 숲길이며, 조망이 특히 좋다.

산책코스 안산공원지도 다운로드

코스1 (신촌역 봉원사 경로)

신촌의 젊은 열기와 문화를 느끼고 봉원사까지 천천히 다녀오는 코스

코스2 (이대역 영천시장 경로)

이대거리에서 쇼핑을 즐기고 영천시장에 이르는 안산자락길을 여유있게 걷는 코스

코스3 (이대역 영천시장 경로)

독립공원에서 참된 민족의 역사를 배우고 느낄 수 있으며, 홍제천변에서 활력을 느끼는 코스

코스4 (독립문역 홍제천 경로)

봉원사와 안산자락길에서 여유를 찾고 카페거리와 연희맛길을 분위기 있게 느끼며 걷는 코스

코스5 (홍제역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경로)

홍제천, 인공폭포,연희숲속쉼터,메타세콰이어숲 등을 지나며 자연의 품을 마음껏 느끼는 코스

공공누리 3타입 입니다.

서대문구청이(가) 창작한 ` 안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