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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우리 구청의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전달합니다.
우리동네 어르신을 위한 외출동행 및 인지향상 서비스 이용자 모집(~11.28.)의 상세페이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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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우리동네 어르신을 위한 외출동행 및 인지향상 서비스 이용자 모집(~11.28.)
조회수 171 등록일 2019-10-07 15:43
담당자 사회적경제과 이명희 연락처 02-3140-8046
첨부파일 외출동행_인지향상 홍보 포스터(앞면).jpg   바로보기
외출동행_인지향상 홍보 포스터(뒷면).jpg   바로보기
일상편의 시범사업_서비스이용신청서(최종).hwp   바로보기

서대문구는 주민기술학교 ‘일상편의 돌봄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①혼자서는 외출이 어려운 우리 동네 어르신의 외출 동행과 ②치매 노인을 위한 인지 향상 서비스를 시범사업 기간 동안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서대문구와 관내 재가장기요양기관, 우리 동네 요양보호사가 함께 추진하는 이번 시범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1. 접수기간: 2019.10.7.~11.28.

2. 신청자격: 서대문 거주 어르신 중 혼자서는 외출이 어려운 노약자 및 치매 어르신

3. 서비스 개요

서비스 예시

4.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 https://forms.gle/XxsEZkAKvj8g8taWA

- 붙임의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우편 접수

2019 서대문구 일상편의 돌봄 시범사업 우리 동네 어르신을 위한 외출동행 및 인지향상 서비스 이용자 모집 병원,은행,관공서,장보기,친지방문 등 혼자서는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의 외출 지원과 치매 노인을 위한 인지 향상을 위해 서대문구와 관내 재가장기요양기관이 함께 양성한 우리동네 요양보호사가 외출동행 및 인지 향상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접수기간  201.10.7.(월)~11.28.(목)   신청자격 서대문구 거주 어르신(만 65세이상) 중 혼자서는 외출이 어려운 노약자 및 경증 혹은 중증 치매 어르신 (※보호자 대리 신청 가능)  대상자 선점 기준  혼자서는 거동이 어렵거나 일상생활이 어려운 경우  수발할 수 있는 가족등이 부재하거나, 여건 상 수발이 불가능한 경우  공적 돌봄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부득이 서비스 공백이 발생한 경우  ※반드시 서대문구에 거주중인 어르신이어야 하며, 1인 최대 5회 신청 가능함  접수처   온라인,이메일,우편 및 방문접수   온라인접수 : https://forms.gle/Q4dT4iFpC6sEELYj8  이메일  붙임의 신청서 작성 후 메일 발송 (copygod11@gmail.com)  우편  붙임의 신청서 작성 후 서대문구 사회적경제마을자치센터로 접수  (주소:서대문구 수색로 43, 서대문구 사회적경제마을자치센터 3층 운영사무실)  문의 : 서대문구 사회적경제마을자치센터 02-3140-8008/8046  뒷면에서 계속   서비스 개요   구분     내용     비고       서비스 이용기간   2019.10.7(월)~11.29.(금) (월~금) 09:00~18:00   1일 최대 8시간 서비스 이용가능(※서비스 제공 적정시간은 센터에서 조정예정)  동행 및 인지향상 서비스는 1명에게만 제공되며, 가족 등 동반인에게는 서비스 제공 불가  요양보호사 매칭 등 서비스 확정 후, 1회 이상 취소시 서비스 재신청 불가     서비스 가격  무료(※시범사업 기간에 한해 무료)  외출 동행시, 차비(요양보호사 포함),병원비, 장보기 등 부대비용 개인 자부담   외출동행 예시  병원, 은행, 관공서, 장보기, 친지방문 등 외출동행  동행가능지역 : 서울 및 수도권 (왕복 50km 이내)  교통수단: 택시 또는 대중교통   인지향상예시  사물이름맞추기,음식주문하기,시 따라 쓰기, 쓰기않는 손으로 단추채우기, 고리던지기 등  주의력, 인지력,언어력,수리력,기억력,공간지각력 등 6개 인지영역으로 구성   서비스 신청방법  [1.서비스 신청]  필요한 서비스 종류, 날짜, 이용자 정보 등 기업후, 신청서 제출  [2.돌봄계획 수립] 우리동네 요양보호사 매칭 등 돌봄 계획 수립 [3.서비스 확정] 접수후 1~2일 내 서비스 안내 전화 및 서비스 확정  [4.서비스 시행] 외출동행 및 인지향상 프로그램 시행(시작과 종료시 보호자에게 안심전화)  [5.사후관리] 서비스 종료후 관찰결과 보호자에게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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